본문 바로가기
게임/플레이일지

[팩토리오] 언니랑 멀티플레이#1 시작부터 플라스틱 생산까지

by 젤루라스 2022.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젤루라스입니다.
얼마 전에 팩토리오 데모 버전을 깔아서
튜토리얼을 진행하다가 그대로 구매한 뒤로
요새 팩토리오에 푹 빠져있습니다.

스팀 리뷰 중에 직장은 다니면서 게임하라
말이 쓰여있었는데,
진심으로 작성한 조언이었나 봐요.^^;
이거 하느라 잠을 못 자서 퀭해지고 있어요.

제가 팩토리오만 주구장창 해대니까
언니가 재밌냐고 넌지시 물어보길래
'일단 데모 버전 깔아서 해 봐~
튜토리얼 4단계까지 깨면 내가 팩토리오 사줄게.'

하니까 바로 플레이하더니
다음 날까지 안 자고 하더라고요.ㅋㅋㅋㅋ

피는 못 속여 ㅠ

그래서 팩토리오 사주고 그날부터
저녁마다 언니랑 멀티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게임 소개 글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게임 소개 및 데모 플레이 후기
2022.07.04 - [게임] - [팩토리오] 자동화 집착광공 공장장이 되어보자 / 튜토리얼

철광석 채굴장과 기차역 모습입니다.
팩토리오에서는 철판이 필요한 재료가 굉장히 많아요.
전기채굴기를 철광석 위에 다 올려뒀는데,
슬슬 바닥나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 먼 곳에 있는 철광석을 캐서
기차로 옮기기 위해 기차역도 지어줬어요.

저것보다 더 효율적으로 벨트를
지을 수 있었을 것 같은데. ㅠㅠ
튜토리얼 깨고 바로 하는 거라 미숙합니다.
그래도 기차에서 내린 철광석을 보관하기 위해
상자를 중간에 설치하고 투입기로 연결해줬습니다.

둘이 하니까 확실히 발전이 빨라요.
하루 만에 돌 용광로로 싹 바꿔주었습니다.
엔진 조립기계는 언니가 만들어둔...
나중에 라인 맞게 다른 곳에 다시 지어주려고요.

연구단지 모습입니다.
연구소끼리 투입기로 연결해주면
멀리 있는 연구소로 투입기가 재료를 보내줍니다.

이게 연구소마다 투입기로 연결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좋아요!

아직 과학 팩이 3개밖에 안 들어가는데도 벌써 머리가 터질 것 같습니다. ㅜㅜ

물약을 만들기 위한 라인입니다.
빠른 벨트 연구가 끝나서 노랑 벨트 옆에
빠른 벨트 조립기계랑 지하 빠른 벨트 조립기계
설치해줬어요.
정리가 안돼서 틈새마다 조립기계가 배치되어 있네요.

검은 물약 생산라인은 저기 지었으면 안 됐는데,
임시로 만든다는 게 다시 재배치할 자리가
애매해서 저렇게 방치 중입니다.

회로를 위한 구리전선 생산라인과
회로 생산라인.

아직까지는 회로가 저 정도면
충분히 커버 가능해서 8대로
운영 중인데 빨간 회로 연구 끝나면
엄청 모자랄 것 같아요.

현재 연구 진척도입니다.
우주선 쏘려면 모든 연구를
다 마쳐야 하는 것 같네요?

현재 생산 중인 물약으로 가능한
연구들 닥치는 대로 해주고 있어요.

어차피 나중 가면 다~ 필요할 테니까요.

석유 캐는 거 무서워서 미루고 있다가
플라스틱 없이는 발전이 더 이상 힘들어서,

원유가 샘솟는 곳에 시추기 설치하러 왔습니다.
까만 점 주변엔 시추기 설치해도 석유 안 나와요~

근데 석유 너무 적은 것 아닌가..?

시추한 석유를 석유가스로 만들어줄
정유 공장도 설치해주고,
석유와 앞 뒤로 파이프 연결해요.

캐릭터가 파이프 통과 못하는 것
킹 받으니깐 가능하면
지하 파이프로 다 해 줘야 합니다.
저는 나중에 알았어요~ ㅋㅋ 두 번 일하기 장인..

드디어 플라스틱 생산 시작.
생산된 플라스틱을 본거지까지
벨트로 끌어올려줘야 합니다.

플라스틱 만드는 데 석탄이 필요해서
내려보냈어요.

보일러는 위에 있고,
석유는 아래 있어서 석탄이 그냥
남북을 가르네요. ㅋㅋ



다음 멀티플레이 일지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